커뮤니티

대학갤러리

탄소중립대학원 임한권 교수 산학협력부문 대상 수상: UNIST Outstanding Faculty Awards 2022

UNIST는 지난 4월 11일(화) 대학본부 4층 경동홀에서 2022학년도 우수 교원 포상 수여식을 진행했다. 이날 시상식에서는 2022년 한 해 동안의 우수한 실적을 인정받은 13명의 교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.

우수교원 포상은 매년 학술, 연구, 교육, 산학협력 분야에서 탁월한 공적을 세워 UNIST 발전에 공헌한 교원을 격려하기 위해 시행되고 있다.

각 분야별 후보를 추천받아 심의를 거쳐 시상하며, 수상자에게는 상장과 격려금이 지급된다. 올해는 학술부문 3명, 연구부문 4명, 교육부문 3명, 산학협력부문 3명을 선정해 총 13명의 교원이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.

산학협력부문 대상에는 화학공정 설계기술 분야에서 학술적 성과를 넘어 산업체의 문제를 적극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가능성을 제시한 임한권 탄소중립대학원 교수가 수상했다.

사진4. 산학협력부문 대상을 받은 임한권 탄소중립대학원 교수의 모습 | 사진: 김경채

사진4. 산학협력부문 대상을 받은 임한권 탄소중립대학원 교수의 모습 | 사진: 김경채

본상으로는 기초연구 성과가 산업화로 이어질 수 있는 역할을 하고 있는 화학과 홍성유 교수, 산업공학과 임치현 교수가 수상했다.

이용훈 총장은 “각 분야에서 탁월한 업적을 보여주시는 교원 분들이 있기에 UNIST가 더욱 발전 할 수 있었다”며 “앞으로도 UNIST가 세계적인 대학으로 나아 갈 수 있도록 다 같이 노력해주셨으면 좋겠다”고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.